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기아 니로 G5000 스마트키 분실로 인천차키분실 키맨이 현장출동 조치해드린 작업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원본 자동차 키도 없는데 어떻게 차키가 제작되는지, 어디에서 분실 키를 복원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면 함께 보실까요?ㅎㅎ
자동차키 제작에 앞서, 우선 차량의 스마트키가 분실된 이상 차 문이 잠겨있게 됩니다. 잠긴 차문을 열고 수동 열쇠를 제작하는 일은 센터에서도 작업이 안 되는 열쇠 기술자들만의 고유한 작업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열쇠 제작을 하려면 우선 키 제작에 필요한 키통의 핀 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키 통을 분해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가 어렵고 번거롭기 때문에 특수한 장비를 이용하는데요.
키 제작은 이렇게 전용 장비를 이용해 키데이터를 입력 후 커팅이 진행되게 됩니다. 커팅이 된 차키는 분실한 원래의 키와 동일한 모양으로 깎이죠. 잠긴 문을 열쇠를 이용해 열고 들어가 스마트키 등록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니로 차량은 스마트키 종류만 여러 종류라서 특정 연식별로 종류에 맞게 부품을 사용해야지만, 키 등록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차량의 각 부품 수급을 위해 전차종 키의 재고상태를 항시 관리해야 하지요.
요즘 엎친데 덮친 격으로 반도체 수급에 비상이 걸려서 스마트키 부품을 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항시 출동제작이 가능하도록 어떻게 해서든 작업을 해드리기 위해 차키 기술자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기아 니로 G500 순정 키 인데요. 호환 키가 따로 없지만, 아직 키 수급은 잘 되고 있는 종류의 부품이라 큰 문제없이 스마트키 제작 가능합니다. 인천차키분실 키맨이 현장에서 조치해드리기 위해 트랜스폰더 등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모델이라 시동이 걸려있는지는 계기판을 보고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자동차키분실 후 최초 시동이 가능해진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야간작업을 하는 경우라도 큰 문제없이 무난하게 작업이 되는데요. 차주 요청에 의해서 작업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차주가 아닌 분들이라면 가족관계 증명서라든가, 아니면 차량 안에 놓인 핸드폰 번호, 또는 차주 확인 전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작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차량 스마트키 분실이 잦은 요즘 키 수급도 어려워 크게 걱정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으신데요. 센터에서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요하지만, 차키기술자들을 통해서는 해결이 될 수 있다는 게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계실 주차장 안에 있는 차량이라도 작업이 가능하며, 견인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더더욱 차키기술자들의 출동이 필요합니다. 견인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분실한 차키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처럼 자동차키분실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차키 기술자가 제 때에 꼭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인천 전 지역을 퐇마해 전국 어디에서든 차키 분실이라면 키맨을 통해 먼저 문의해주시면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기술자가 출동합니다. 이상으로 인천 남동구에서 인천차키분실 키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