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신형 스마트키 차량을 출고받아서 다니다가 갑작스러운 자동차키 분실이 되었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시다시피 요즘 신형 스마트키는 부품 품귀현상으로 인해 키를 하나만 주는 경우가 있어서 더더욱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이렇게 원본 자동차키도 없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신형 차량의 스마트키 분실, 더 신경이 쓰이는 이유?
신형 자동차키를 받고 나서 여분의 스마트키가 없고 원본키만 가지고 있는 경우 불안하실텐데요. 제조사에서도 이 부분은 추후 정상적으로 2개 까지 제공이 되도록 신경을 쓸 계획이지만, 아직은 아니라 솔직히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업친데 덮친격으로 이 와중에 스마트키는 보이지 않고... 어디로 간 걸까요. 분실한 걸까요? 어디에더 전화를 걸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의 출장차키를 부르면 좋겠지만, 어떻게 제작 업체를 찾아야 할지, 어떤 스마트키 부품을 사용해야 할지 걱정이실텐데요.
헬프콜 통해 부품 수급에서 제작 까지 한 번에~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이 이런 경우에는 전국 차키출동을 하는 차키 전문 헬프콜을 이용하시면 가까운 곳의 기술자가 출동을 나가게 됩니다.
사실, 요즘 출고되는 신형차량의 경우에는 예전 보다 부품도 더 세분화 되고 옵션도 늘어나서 스마트키 종류도 더 많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차대번호가 있으면 정확한 부품 조회가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차대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어요. 이유는 자동차키 분실과 더불어 차문이 잠겨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이 경우 차 안에 있는 차량 등록증을 확인하기 어렵겠죠.
차량등록증 없이 차대번호릏 확인하는 방법은 운전석 문짝 프레임에 붙어 있는 제원표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역시 차문이 열려야 가능하죠.
하지만, 대부분의 차키 기술자들은 연식만 알면 정확하지 않더라도 대략적인 부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차주들은 자신의 차량의 차량 등록일을 대략적으로 말씀해주실 수 있으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차량의 보안코드는 아무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가 아닙니다. 현대나 기아와 같은 제조사를 통해 정확한 코드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스마트키를 잃어버렸을때 반드시 요구되는 중요한 정보 가운데 하나입니다. 보안코드를 입력해 키를 등록해야지만 시동을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등록과정이나 방법은 차키 기술자들의 경험과 기술, 장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센터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업이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초기에 받아두었던 스마트키와 동일한 모양의 수동키 커팅 제작은 물론, 모양 까지 완벽히 동일한 새로운 스마트키를 현장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작업시간은 현장에서 약 20여분 정도 예상되며, 차문이 잠긴 경우라 하더라도 잠긴 문을 열고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헬프콜을 이용하시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