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모닝 커피와 함께 시작합니다. 오늘도 하루를 시작하면서 멋진 하루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런데, 어제 아침에는 고양시 덕양구차키분실로 현장으로 출동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상황은 차주분이 소나타차키분실을 하셨고, 차량차문이 잠겨있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주차장으로 내려가서 확인해 보니 LF소나타키가 없어졌더군요. 차주분은 아침부터 분주하게 소나타차키를 찾아 돌아다니시고, 출근시간은 훌쩍 지났고,.. 아주 아주 신속한 자동차키 만들기가 요구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급하다고 바늘귀에 실 묶어 쓸 수 없잖아요. 그래서 LF소나타차키분실로 차문 잠겼을때 가만히 기다리고 있다가, 출동기사의 도착 후 그냥 옆에서 지켜봐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억지로 뭔가를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전문가가 아니면 차문도 열 수 없습니다.
참고로, LF소나타는 YF소나타 보다 나중 나온 모델이기는 하지만, 키 타입은 동일하기에 YF제작과 동일하게 자동차키제작을 진행하게 됩니다.
리모컨키 같은 경우에는 기존 YF소나타 리모컨키 보다 내구성이 더 강해졌구요. 그래서 더 오랜 마모에도 거뜬하게 견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YF보다는 더 바람직해졌다는 말이죠...ㅎㅎㅎ
하지만, 차주분께선 리모컨키를 마다하시고 그냥 일반 열쇠로 제작을 의뢰하셨습니다. 키가 사라졌을때, 혹은 차문잠겼을때 그냥 키만으로도 감사한 일이지요. 소나타차키 하나로 차 문도 열고 시동도 걸 수 있는 일반열쇠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작은 열쇠 하나일 뿐이지만, 참으로 소중한 것이었습니다. 잃어버리고 나서 그 소중함을 더욱 깊게 인식할 수 있는 것인가봐요.
이 작은 열쇠 하나가 차를 움직이게 해준다는 사실은 참 흥미롭기까지 하네요. 차주 분께서는 이번 소나타차키분실로 고양시 덕양구차키분실제작팀이 근방에 있어주어 정말 다행이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일산 고양시 뿐 아니라 일산 전지역, 김포, 파주, 인천, 서울 등 넓은 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차키기술자그룹이 움직이고 있기에 거의 수십분내로 현장에 도착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만들어진 소나타차키는 좌우로 돌려보기만 해도 금방 제대로 제작이 되었는지를 육안으로, 느낌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걸림이라든가 뻑뻑하게 돌아가는 느낌을 받는다면 다시 한번 살펴봐야 하겠지만, 대부분 한번에 키가 맞아돌아가는 멋진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키를 만들었으면 문짝 뿐 아니라 시동키 이니그션에도 돌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차량들은 문짝이 교체되는 경우 시동키쪽에서 키가 돌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제작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 잃어버린 자동차키를 제작하는 것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비용이 좀더 비싸집니다. 그런 변수는 10중 1번 정도 만날 수 있을까 말까한 정도입니다.
현장에서 할 수 있는 조치는 현대자동차키분실복원 작업입니다. 시동에 필요한 건 뭐든, 그것이 열쇠이든, 이모빌라이저키이든, 스마트키이든 무조건 원본 그대로 제작가능합니다.
어떤 분들은 고양시 차키분실팀이 있는지도, 덕양구 근처에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출장팀 위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아마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이번 고양시차키분실제작팀이 LF소나타차키분실건을 멋지게 해결해주셔서 차주분의 안도의 한숨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다음 번에 또 다시 차키를 분실하지 않도록 예비키까지 마련해두셨습니다.
현대자동차키가 분실되어도 반드시 센터에 들어가야 하는 것은 아니며, 견인을 해야 하는 것도 KeyBox 교체를 해야 하는 것도 아니라는 점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되시길 바랍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그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문제를 푸는게 가장 도움이 될 거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무쪼록 키를 잃어버려서 차문이 잠겼을때에는 그 자리에서 차키기술자를 기다려주시면 곧 키 복원이 이뤄질 것이라는 점~~ 잊지마세요.
조속한 해결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