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키 잃어버렸을때 이야기

광명 철산동 광명역(KTX) 근처 스마트키 차키분실 후 제작 : 아반떼AD 스마트키



안녕하세요. 전국 지역에서 자동차키 제작을 필요로하는 분들께 깨알 정보와 신선한 작업 후기를 전달드리고 있는 키맨입니다. 오늘은 광명 철산동 차키분실 작업과정과 실제 인증샷으로 내용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종종 열차를 타고 광명역에 도착하신 분들 중에 차키를 분실해서 제작요청을 하시곤 하는데 마찬가지로 광명 전지역을 커버하는 키맨 분들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스마트키 복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차키를 분실한 이후 제작 과정과 절차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하시고 또 여쭙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키맨들이 출동하여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은 대부분 비슷한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가장 첫번째 작업이 핀 번호를 알아내는 작업입니다.

광명 차키분실팀도 현장에서 핀번호를 알아내기 위해 키 박스를 유심히 들여다보고 핀들의 정확한 높이의 차이를 확인하여 데이터를 뽑아내야만 작업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작업이 이루어진 차종은 아반떼 AD 스마트키 옵션차량이었습니다. 광명 차키분실제작팀이 신형 아반떼AD를 작업한 건 최근  뿐 아니라 기존에도 여러번 작업이 이뤄졌던 차량이어서 메뉴얼에 따라 별 어려움 없이 조치되었던 차량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신차가 곧 출시되어도 해당 차량에 맞는 스마트키 부품 수급은 물론, 새로운 키의 등록 작업 등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조치가 가능하도록 항시 대기모드로 준비중에 있습니다.




스마트키나 차키를 분실한 후에는 사후 대처가 절실하고, 차주 입장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혹시라도 견인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럴 필요가 없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키가 없어서 차가 못움직일 뿐이지 고장으로 인한 구난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어서 일시적으로나마 차가 멈춰선 상황에 속하기 때문에 해당문제만을 해결하면 곧바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아반떼AD 스마트키 분실로 인해 필요한 조치는 우선 차량의 잠긴문을 열어드리고, 수동열쇠를 제작하면 스마트키의 RFID 칩을 차량에 등록하는 과정과 절차가 필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이러한 작업들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현장의 기술자에게 모든 걸 맡기고 옆에서 완료가 되기를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일부 차량에 대해서는 차주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그 부분만 차주가 신경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외의 모든 작업은 키맨이 현장에서 문제점을 지접 파악하고 그 자리에서 차키제작과 복원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근 광명 지역에서 발생하는 모든 차키나 스마트키 분실 건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 광명차키분실팀과 광명역 차키분실이 곧바로 출동가능한 가까운 곳에서 출발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시간도 단축되고 현장에서 작업가능한 기술자가 오기만을 넋 놓고(?) 기다리는 일을 막을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차주의 입장에서도 바람직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은 작업 시간 까지 1시간 이내에 완료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지만, 돌발변수와 교통여건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광주 대구 목포 부산 대전 전주 등의 차키분실 복원 작업의 경우에는 작업시간과 비용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약간의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현대 아반떼AD의 잠긴 문을 최초로 개방했을 때에는 경보음이 시끄럽게 울리게 됩니다. 약 1분 정도를 기다리면 잠시 후 경보음도 멈추게 되고 폴딩키나 일반키 차량의 경우에는 바로 시동도 가능해진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스마트키의 경우에는 경보음 유무에 상관없이 RFID칩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암호와코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그자리에서 바로 스마트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광명역 차키분실 복원팀을 통해 인근지역에서 이뤄지는 차키복원 작업만 하더라도 하루에도 많은 건의 문의가 들어올 정도로 키 분실이 잦은 것 같습니다. 물론, 차량키를 잘 관리하고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술을 좀 덜 마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

많은 분들이, 아니 대부분 남성분들이 술을 드시고 자동차키를 분실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이 되며, 이런 경우 차량 도난의 위험도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스마트키를 등록하기 위해 광명 차키분실팀이 항시 보유를 해야 하는 몇가지 아주 기본적인 장비들이 있는데, 해당 장비가 없으면 작업이 불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소지하여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철산동 차키분실제작 팀과 광명역 차키분실팀은 서로 협력을 통해 도움을 주고 받는데, 기술적인 문제라던가 출동지원 등에서 협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FOB 키를 등록할 때에는 성공여부가 디스플레이상에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보고 차량에 스마트키 등록이 제대로 되었는지 눈으로 직업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는 이미 등록작업을 마친 상태이고, 그 과정을 통해 이미 스마트키 시동이 가능한 상태로 되었기 때문에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요즘 차량에는 보통 스마트키 등록을 2~3개 까지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가족들 끼리 아니면, 지인들끼리 차량의 스마트키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신형 아반떼AD 스마트키로, 품번은 F2000번에 해당합니다. 해당 스마트키와 비슷한 스마트키들도 많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투싼이나 i40를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양만 같다고 해서 동일하게 이용하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양이 같아도 연식에 따라서 스마트키 등록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키 등록 여부는 고유의 RFID 칩의 주파수와 몇가지 요인들에 의해서 결정이 되므로 해당 차량에 맞는 부품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새롭게 깎아야 할 수동열쇠를 키 커팅 머신의 바이스 위에 물려놓고 컴퓨터 커팅을 하면, 보이는 사진처럼 출고당시 키를 그대로 복원 가능하게 됩니다.

스마트키의 배터리나 차량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차량 내부로 들어가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이 키로 문을 열고 들어가 스마트 버튼을 키로 터치하여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문들이 이러한 메뉴얼적인 이야기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차량을 구입하셨을 당시 받은 설명서에 보면 자세한 내용이 모두 실려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키를 등록하기 까지 시행착오도, 우여곡절도 겪으셨지만, 이젠 철산동 차키분실 제작팀을 통해 스마트키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겪으셨던 불편함은 모두 잊어버리고 이제는 새로운 키에만 주목해야 할 때입니다.

이렇게 해서 종료된 작업! 스마트키가 분실이 되는 순간 닥치게되는 모든 불편함들은 생각보다 사람을 망연자실케 합니다. 그만큼 스마트키에는 편의 기능들을 포함해 많은 기능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키를 잃어버리게 되면 한꺼번에 그 모든 기능들에서 멀어지게 되는 것이죠.


스마트키 부품은 단훈한 부품이 아닙니다. 복잡한 매커니즘을 지닌 IT기술의 집약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에 얼마나 많은 기술들이 들어갔는지, 특허가 얼마나 되는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분명한건 스마트키 분실시에는 쉽게 만들 수 있는 물건이 절대 아닙니다.

혹시라도 광명, 광명역, 철산동 인근에서 차키분실을 하셨다면, 광명 철산동 차키분실팀의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빠른 문제 해결을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아무쪼록 분실 사건은 머리속에서 지워버리시고 이제 새로운 키로 즐겁고 편리한 드라이빙 되시길 바랍니니다. - 이상으로 키맨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