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키 분실 복원

르노삼성 Sm3 폴딩키 제작, 한 번 분실하면 차키 제작이 어려운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르노삼성 SM3 폴딩키제작을 해보았어요. 한번 분실하면 차키제작하기가 까다롭다고 알려진 바로 그 폴딩키에요. 르노삼성 차키 중에서도 까다롭다는 이 키의 정체에 대해서 제작까지의 과정을 보시면서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설명드릴께요.ㅎㅎ



폴딩키제작을 한다고 해서 처음부터 폴딩키를 깎다가 키가 안 맞으면 어떻게 될까요? 아까운 키를 날려버리겠지요? 그래서 일반 열쇠에 먼저 조각해봅니다. 



키를 커팅 조각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용 작업머신인데요. 여기에는 국내에 다양한 차량들의 차키제작에 필요한 키데이터, 그리고 그에 맞는 커팅을 해주는 프로그램이 깔려있습니다. 



현장에는 차키분실로 세워진 차량이 키맨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빠른 제작을 위해 현명한 선택을 해주셨어요. 보통 센터에서는 1주 이상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작업을 맡기기가 쉽지 않지요.



보시는 것처럼 차량의 조수석 쪽으로는 키박스가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운전석쪽이나 트렁크쪽의 키셋을 통해 차키제작에 필요한 디코딩 과정을 거쳐야만 폴딩키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제작한 키가 잘 맞는다는 걸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이제 폴딩키제작을 위해서는 이 키데이터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잘 맞는 키를 제작하려면 SM3차키제작에 필요한 디코딩 공식을 알아야 합니다. 특정한 핀들은 대체 높이를 사용해야지만 키를 만들 수 있지요. 이 개념이 사실 어렵기 때문에 설명드리기 힘들지만, 폴딩키제작이 어렵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실제로 잃어버린 키를 만드는 건 여러가지 정보와 경험,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키만 깎아가지고서는 절대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키 등록을 해야만 하지요. 



차키를 차량에 등록해야지만, 정상적으로 리모컨 기능과 시동이 가능한 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업 도중 에러메시지가 떴네요. 차량정비가 필요하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키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흔히 생기는 오류로, 삭제하면 그만입니다. 



보신 것처럼 르노삼성 SM3폴딩키제작 하기가 여러모로 쉽지 않았네요. 과정도 복잡하구요. 하지만, 오랜 경험의 차키 기술자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혹시 폴딩키제작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전국의 키맨을 통해 현재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기술자의 방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렵다고 주저하지 마시고 먼저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