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키 잃어버렸을때 이야기

강남차키분실 스마트키잃어버렸을때 : K3 K5 K7 K9차키제작 외

안녕하세요. 항상 새로운 시작인 아침은 누구나에게 설레임을 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이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다들 여유 있게 아침을 시작하시길 원하실텐데요. 커피 한 잔으로 여유를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ㅎㅎㅎ

오늘은 K5 차키를 분실해서 현장에서 조치해드린 작업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이미지 자료는 강남차키분실팀이 제공했습니다.



현장에 최초로 도착한 강남차키팀은 신속한 조치를 위해 출동 후 바로 수동키 판독작업부터 진행하였습니다. 스마트키 잃어버렸을때에는 이렇게 원래의 키 모양을 그대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스마트키를 차량에 등록해야 합니다.

강남 차 키 분실 복원팀의 수동키 제작 작업과 스마트키 등록작업은 모두 차키를 잃어버린 현장 지하주차장에서 작업이 이뤄졌는데요. 그만큼 차주의 입장에서 편리하게 원래의 차키르 복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



아마 집 키는 잃어버린 적이 있어도 자동차키나 스마트키를 잃어버리는 분들은 많지 않으리라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전국적인 자동차키제작 요청 건수는 거의 수백~수천건에 이를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에서도 가장 중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강남 지역은 차키제작에서 기사들끼리도 자주 마주치게 되는 지역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키 분실의 경우에는 두 말할 것도 없구요.




전국에서 강남 차키분실팀처럼 활발하게 일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는 잘 몰르겠습니다. 강남에는 차도 사람도 많기 때문에 아마도 스마트키나 차키를 제작하시는 분들이 꾸준하지 않을까 생각들을 하십니다.



잃어버린키의 복원을 위해서는 사진에서 처럼 전용 키커팅 전자동 기계를 사용합니다. 키를 깎기 위해서 키 값을 입력해 놓으면 자기 스스로 작업을 마치기 위해 자동으로 알아서 혼자서 키 커팅작업을 진행합니다.



일을 진행해나가면서 원래의 모양대로의 K5차키가 만들어져갑니다. 차량의 모델을 선택해주고 해당 열쇠의 데이터 값을 입력해주기만 하면, K5자동차키를 비롯해 다양한 모양의 차키를 깎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끔은 열쇠를 깎다가 밖으로 튀는 경우도 있는데 수입차키의 경우가 좀더 심하며, 국내차량의 경우에는 바이스를 단단하게 조이기만 하면 키가 완성될 때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진행이 됩니다.



사실 스마트키를 잃어버렸을 때에는 잃어버린것과 동일한 수동열쇠가 있어야만 문을 열고 들어올 수 있기에, 비상용으로 반드시 차량의 키를 깎아두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이처럼 시동키 이니그션쪽에 차키홀이 보이는데요, 이런 경우에 처음부터 제작한 키를 무작정 꽂아서 돌려서는 안되구요. 문짝에서 부터 돌려봅니다. 잘 돌아가면 그다음에 시동 이니그션쪽에서 돌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장에서 강남차키분실팀이 제작한 폴딩리모컨키인데요. 제작 완료된 상태에서 테스트로 꽂아 돌려보면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답이 나옵니다. ㅎㅎㅎ



방금 만든 폴딩 리모컨키인데요 그립감이 아주 좋고 무게감도 좀 있네요. 현대 기아자동차키를 분실했을때 리모컨키의 많은 경우에는 좀 가볍고 싼티가 나는데, K5신형 리모컨키는 그렇지 않네요.



주행계기판에 시동키가 돌면서 불이 들어왔습니다. 오른쪽에는 이모빌라이저키 경고등이 들어왔네요. 이상태로를 절대로 시동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강남팀이 별도로 작업을 했는데 예전에 작업한 사진이 함께 섞인 모양이네요. K5의 경우에는 이모빌라이저키가 없거든요.

K5자동차키제작을 처음 시작할 때의 모습이에요. 이처럼 차키나 스마트키 잃어버렸을때 현장에 도착해서 키를 만들고 특히, 스마트키 같은 경우에는 프로그래밍 작업까지 마무리해주니 아주 편리하게 그 자리에서 운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작업에 수고해주신 강남차키분실팀에 감사드리며, 전국지역 자동차키제작 긴급출동이 필요하다면, 차키기술자전문가그룹에 SOS를 찍으세요. 빠르게 달려가 문제를 해결해드릴겁니다.

반응형